라오스 치안 및 주의사항

라오스 치안 및 주의사항

 

라오스 치안 상황은 다른 국가에 비해 비교적 양호한 편입니다. 하지만 외국인 여행자가 증가하면서 오토바이 날치기와 절도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행 시 주의하세요. 


사건ㆍ사고 현황

ㅇ 최근 라오스에는 한국인을 비롯하여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여러 가지 안전사고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서 최근 주로 발생한 사건, 사고들과 이에 대한 예방법을 숙지하시어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라오스 새해, 보트레이싱, 탓루앙 축제, 연말연시 등 축제 기간에 사건, 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건ㆍ사고 유형

[지역 간 이동시 차량내 분실]
ㅇ 여행객이 방비엥 또는 루앙프라방 등 지역으로 버스, 미니버스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경우, 따로 적재한 배낭, 짐 속에서 지갑, 금전, 여권 등이 도난 또는 유실로 분실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여행객이 숙소 도착 후 나중에 분실 사실을 인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경찰 신고 및 항의로 해결하기 어려운 점이 있으니 여행 시 귀중품은 주의하여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오토바이 날치기]
ㅇ 라오스 치안 상태는 양호한 편이지만 비엔티엔 강변, 방비엥 외곽 지역등 주로 범행 후 도주가 용이한 한적하고 도로 상태가 좋은 직선 도로에서 자전거 혹은 도보로 혼자 이동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범행 수법은 가방끈이 얇은 핸드백을 소지하고 있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커터 칼을 이용하여 가방끈을 끊거나 자전거 바구니에 보관 중인 가방을 집어 달아나는 2인조 날치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ㅇ 안전을 위해 이동 중에는 가급적 작은 배낭을 이용하고 야간 시간(오후 6시 이후)이나 인적이 드문 장소를 이동 시에는 2인 이상이 동행하시는 등 각별한 주의를 바랍니다.

ㅇ 범인과 대치할 경우에는 폭행을 당하거나 흉기에 의한 상해를 입을 수도 있으니 더 큰 피해 발생 예방을 위해 일단은 대항하지 말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시고 가능할 경우 범인들의 인상착의 및 오토바이 특징, 번호판 등을 확인하여 관할 지역 경찰서(헝깐 반)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숙소 침입]
ㅇ 주로 이전에 해당 숙소에 투숙하며 방 열쇠를 미리 복사해 두었다가 투숙객이 방을 잠시 비운 사이 복사한 열쇠를 이용하여 침입하는 경우와 허술한 잠금 장치를 파손 후 개방하여 침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ㅇ 안전을 위해 외출 시에는 숙소 내에 귀중품을 보관하지 마시고 호텔이나 숙소 선정 시 내부 잠금 장치 유무 여부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ㅇ 숙소 침입이 의심이 될 경우 숙소 직원에게 관련 내용을 알리고 숙소 직원 동행 하에 관할 경찰서(헝깐 반)에 피해 사실을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음료수 약취유인 / 사기도박 연루]

ㅇ 메콩강변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에서 혼자 다니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약물이 들어있는 음료나 음식물을 섭취하게 하여 정신을 잃게 한 후 소지품 등을 훔쳐 가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 혼자 있을 때 초면에 친절하게 다가와 자신의 집으로 초대하려 하거나 공짜로 음료나 음식물을 제공할 시에는 각별히 경계하시기 바랍니다.

ㅇ 의심이 드는 상황이 직면했을 경우에는 상대방을 자극하지 말고 화장실로 이동하여 문자로 외부의 도움을 요청하거나 현재 소지하고 있는 현금이 없다는 이유로 은행으로 이동하여 도움을 청하시기 바랍니다.

다음날 깨어나 피해 사실을 인지했을 경우에는 그 즉시 깨어난 숙소 관할 경찰서(헝깐 반)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상강도]
ㅇ 인적이 드문 곳에서 저녁 시간에 오토바이를 타고 접근하여 보행 중이거나 자전거 주행 중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상해를 입힌 후 금품을 강취하는 사건이 최근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ㅇ 안전을 위해서 인적이 드문 곳은 혼자 이동하지 마시고 과도한 음주와 과다한 현금 소지는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추행]
ㅇ 외국인 여성들에 대한 잘못된 인식으로 쉽게 접근하여 성추행을 하거나, 주취 중 성폭행도 발생하고 있으며 라오스 문화에 맞지 않는 노출이 심한 의상을 착용하고 다닐 경우 범행의 표적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절도(여권 등)]

ㅇ 여권이나 지갑(현금)은 항상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시고 소지한 현금이 많을 경우 분리하여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여권 분실 시에는 분실지역 경찰서, 이민국 및 영사국에서 관련 절차를 진행하는데 약 일주일 정도 소요되는 만큼 여권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통사고]

ㅇ 오토바이 운행자가 많고 운전면허 미소지자 혹은 교통법규 및 안전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며 야간에 음주운전자가 위험하게 운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도를 중심으로 교통사고가 매우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 거주자나 여행자가 현지에서 교통사고에 연루될 경우 사건 관련 처리 절차 및 시간이 장시간 소요되어 여행 일정에 차질을 빚을 수 있는 만큼 여행객들께서는 가능한 직접 운전하는 것을 삼가시기 바랍니다.

ㅇ 또한 자전거 운행 중 이어폰을 통해 음악을 듣는 등 주의를 기울이지 않거나 차량 탑승 시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인해 사고 발생률이 높아질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비엔티안–방비엥 고속도로가 2020년말 개통되어, 3시간 30분 거리가 1시간 30분으로 단축되어 교통 편의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운전미숙, 고속도로 가축 진입, 안전 가로등 미설치, 낙석·토사 붕괴 등의 위험 요인으로 인해 고속도로 개 통이후 현재까지 교통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바, 우리 국민들께서는 고속도로 이용 시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기누전]
ㅇ 라오스는 전기 공급 체계가 미흡하여 누전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필요하지 않은 전기는 항상 차단한 상태로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과음으로 인한 사고]
ㅇ 지나친 과음은 모든 사고의 원인이 됩니다. 여행 중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음주 시 항상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풍/폭우 안전사고]
ㅇ 열대성 집중호우로 인해 폭우가 내릴 경우 강풍이 동반되고 배수 시설이 취약한 지역의 경우 도로가 침수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강풍에 의해 간판 등 시설물이 날아와 피해를 당하거나 고목의 나뭇가지가 물에 젖어 떨어지는 경우, 오래된 건물이 무너지는 등의 위험이 발생하니 폭우와 강풍이 발생할 경우 외출을 삼가시기 바랍니다.

[물놀이 사고]
ㅇ 라오스는 물놀이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으며 의료시설이 열악하여 응급상황 시 대처 능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을 감안하여 물놀이(튜빙, 카야킹, 수영 등) 시에는 안전장비를 필히 착용하시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라오스 내 일부 지역에서 대마초가 들어간 음식, 말똥 버섯(독버섯)이 첨가된 음료(셰이크)와 휘핑크림 가스를 주입한 풍선을 판매하는 지역이 있습니다. 라오스 치안 상황을 만만히 보거나 호기심에 환각작용을 일으키는 물질을 섭취하다가 체질에 따라 뇌손상 및 호흡곤란으로 인한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환각작용을 일으키는 모든 음식 섭취는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라오스에서도 불법인 만큼 관련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폭염으로 인한 열사병]
ㅇ 폭염으로 인해 어지러움을 호소하거나 의식을 잃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오니 장시간(30분 이상) 햇볕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시고 선글라스를 착용하시어 눈을 보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염]
ㅇ 현지 음식에 적응할 때까지는 소량의 음식을 섭취하시고 얼음이나 식수의 청결 상태를 확인하시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가능한 식수를 구입하여 섭취하시되 장염의 경우 말라리아나 뎅기열 발생과 유사한 신체에 이상 징후가 발생하므로 신속히 병원 진료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생충 감염]
ㅇ 채소, 어패류, 육류를 익힌 상태에서 섭취하시고 필요한 경우 여행을 마치신 후 기생충 약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자연재해

ㅇ 폭염 : 3월부터 5월까지는 비가 오지 않는 건기이며 낮 최고기온이 40도를 넘는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ㅇ 폭우 : 6월부터 10월까지는 비가 많이 오는 우기이며 홍수와 산사태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ㅇ 산사태 : 인기 관광지인 방비엥에서 루앙프라방을 잇는 13번 국도와 북부 산간지대 도로에서는 6월부터 10월사이 우기에 산사태로 길이 막히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ㅇ 홍수 : 배수시설이 취약하여 집중호우 발생 시 강물이 범람하거나 저지대의 경우 도로가 잠기는 등의 피해가 특히 지방에서 발생합니다.
ㅇ 낙뢰 : 열대성 집중호우 발생 시 낙뢰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야외활동을 중단하고 실내에서 전력 사용을 최소화 한 상태에서 대기하여야 합니다.


라오스 치안 유의해야 할 지역

[수도 비엔티안]
ㅇ 남푸 및 강변의 외국인 밀집 지역
ㅇ 탓루앙 사원 및 빠뚜사이 근처 관광지역
ㅇ 폰탄, 폰시누안, 동팔란, 사팡모 등의 외국인 주거 밀집 지역

[비엔티안 주]
ㅇ 방비엥 군 외국인 밀집 지역
ㅇ 남릉댐 주변 관광지

[참파삭 주]
ㅇ 시판돈 관광지역
ㅇ 팍세 시내 외국인 밀집 지역

[사바나켓 주]
ㅇ 외국인 밀집 지역

[루앙프라방 주]
ㅇ 야시장이 열리는 지역 및 강변 인적이 드문 곳

2024-10-21 11:28 | 조회수 730

0 / 1000

[일본] [즐달] 오쿠보 공원 가격흥정 실패담

"타칭보(立ちんぼ)"뜻은 "길거리에 대기중인 일용직 노동자"를 말하는건데 이게 시간이 지나면서 "창녀"로 되었음도쿄의 오쿠보공원 일대가 유명하다고함사진&영상처럼 건물기둥이랑 벽 근처에 여자들이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지나가는 남성들이 말 걸고 쇼부치고 그러면 여자한테 돈 주고 근처 호텔로가 일명 "하룻밤 데이트"를 즐김사진대로 10~20대 여성들도 있고 외국인도 있다고함볼일이 있어서 오쿠보 공원 바로 옆 저렴한 호텔 1박 체크인하고 12시쯤 바로 나와 거리 배회를 시작함장소는 오쿠보 공원 앞 도로 및 옆 모텔 골목메인 도로에 쌔끈한 스시녀 줄서 있고 바로옆 모텔 골목에는 외국애들이 열심히 호객함스시녀는 사진처럼 조용히 핸드폰 보고 있고옆골목은 쭉빵한 서양 엘프녀들이 호객함(러시아나 남미 애들인듯)남자들이 머라 열심히 말거는데 가격 안맞으면 눈길도 안주는 느낌할배들도 종종 말거는데 대답도 안하더라 ㅋㅋㅋㅋ얘네도 사람 와꾸보고 고르는 듯대체로 입쁘고 어린애들 많았고몇바퀴 돌다가 내취향 이쁜이가 보이길래 조심스레 말걸어봄나: 외국인 괜찮으면 말걸어도 될까요?스시녀: 얼마정도 생각하십니까?나: (인터넷 검색해보니 이쁜애들 2~3만 부른다길래 )2만 어떤신가요?스시녀: 좋아요. 호텔로 가나요?나: 근처에서 1박 체크인 해놔서 거기로 가요.스시녀: OK처음이라 개쫄렸는데 생각보다 너무 쉽게 가격 흥정에 성공해서호텔로 이동하면서 이것저것 물어 보면서 정보 얻었것 적어봄1. 외국인 가능여부 - 대만, 중국, 한구인들 많이 온다고가격 맞으면 크게 꺼리지 않는다고 함2. 가격 - 난 처음부터 2만 불러서 그냥 콜했는데 (보통 1.5만 흥정 걸어 온다고 함본인은 수락 안한다고 하는데 첨부터 1.5 불렀어도 되었을듯...)옆골목 외국인은 1.5부터 시작해서 1.0까지 낮추는듯엔화 900원으로 계사하면 한국대비 개혜자인듯3. 출목시간 - 24시간 이란다내가 만난애는 새벽1시~5시까지 한다는데 보통3~4명 받고돈모아서 아이돌 굿즈 산다고 하더라... 정신나간년사람은 계속 바뀌면서 24시간 아침에도 있다고 함.낼 아침에 아랫도리에 큰텐트 치면 산책하러 또나가 봐야지~4. 서비스 - 솔직히 난 별로였다 ㅠ와꾸 좋고 애는 착했는데 각목느낌 ㅅㅅ하고 바로 나가서 다시 구인하는 애라얼굴이나 머리는 못만지게 하더라..그래도 날잡고 몸보신하고 싶으면 아침저녁으로스시녀. 엘프녀 골라먹는 재미로 괜찮을것 같다.지금 묵고있는 호텔이 골목 바로옆인데 엘베 왔다갔다 할때마다 스시놈들이 엘프녀 스시느 종류별로 계속 대리고 오르락 내리락 하네 ㅋㅋㅋ갠적으로 앞으로 ㅅㅅ 산업은 동남아 보다 일본이 핫플이 될것 같다.똥남아 물가는 이미 저세상으로 가버려서
안넣어본곳없다 | 1 | 0 | 2 | 2024-11-20 10:56

[라오스] [즐달] 라오스 비엔티안 라옹다오

라옹다오 오후 5시에 시작하니 5시~5시30분 정도에 도착하면 좋다.여기는 왕파파상이 한명 있고 방이 5개 정도 있는데 방마다 관리자 파파상이 한명씩 더 있고방마다 15~20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다.각 방의 관리자들도 판매실적에 따른 커미션 제도라 각방의 관리자들이 자기네 방으로 오라고 적극적으로 세일을 하는데 신경쓰지 말고 각 방마다 상품들이 어떤지 천천히 확인해 보면 됩니다.주의할점은 가급적 20살 이상으로 필요하다면 ID확인 해서라도 문제 될수 있는 어린 상품은 피하는게 좋다.가격은 100만낍으로 비싸다고 할인 요청도 해보고 물어보니 100만낍 중 60만낍은 파파상 커미션이고 40만낍이 근로자 몫이라고 하는데 한국에서는 언니들이 갑이라 있을수 없는일이다. 근데 파파상은 또 자기 몫에서 경찰 뒷돈도 줘야되어서 어쩔수 없다고 하는데 뒷돈이 얼마인지 알수는 없다.라옹다오 장점아침 6시에 파파상이 손님 호텔로 푸싸오 픽업 오니 중간에 도망갈 염려가 없다.나름 푸싸오가 많아 방 5개 다 합하면 80명 이상 늦은 시간인 10시 까지도 안팔린 푸싸오들이 남아 있어 다른 곳 갔다가 실패 후 갈수다.  단, 최상품 부터 팔리는 장사 특성상 오픈시간 맞추어 가는게 좋다.
에머이 | 1 | 0 | 0 | 2024-11-15 13:31

[태국] [즐달] 방콕 변마 물집 메뉴판

숟가락살인마 | 1 | 0 | 3 | 2024-11-13 17:56

[태국] [즐달] 방콕 밤문화 변마 물집

방콕하면 가장 먼저 밤문화가 떠오르실 텐데요.방콕변마 방콕물집의 대명사 돈키호테 입니다.프롬퐁역 도보4분 거리에 있는 돈키호테는룸을 모두 리모델링하여 최적의 공간을 제공합니다.또한 한국인 직원분들의 오랜 업무 노하우로 고객에게 맞는언니 추천이나 코스 추천도 편안하게 받으실수 있습니다.태국을 남자끼리만 오다보면  자연스레방콕변마나 방콕물집 찾아보게 되시는데언니들도 이뻤으면 좋겠고 서비스도 좋았으면 좋겠고 남자들 마음이 뭐 어디 가나요 다 똑같습니다.물론 좋은 시설이 모든것을 해결 주진 않습니다하지만 돈키호테의 장점은 한국직원분들이손님의 성향을 빠르게 파악하여 추천드리며외모보다는 서비스가 더 좋을거란 이야기도 하시지만얼굴이 중요하신 분들도 과감하게 말씀 하시면 돈키에서상급 외모 언니들도 추천 해줍니다. 그만큼 돈키는 로컬 업소중에서 언니들 라인업도 훌륭 합니다.태국밤문화 여행와서 예전처럼 저렴하게 즐길수 있는곳은 이제 없습니방콕도 많은 외국인들 때문에 많이 변질 되고 가격이 창렬합니다.남자끼리 태국오시면 가장 먼저 태국클럽 알아보실텐데요. 결국 더 많은 돈을 지출하게되고 아무것도 못하고방콕 물집이나 변마를 찾으시는 분이 대부분입니다.하지만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물집도 가격이 이제는 어마 어마 합니다.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서비스와 마인드를 느낄수 있는곳은 돈키 뿐입니다.돈키를 체험해 보신분들은 모두 아실겁니다. 주변사람들중 한번도 안간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간사람은 없다고민 할것도 없이 돈키호테를 먼저 체험해보시는걸 추천 합니다.체험해 보신 후에 다른 업소 방문 하게되면 자연스럽게 돈키로 다시 발을 돌리게 되어 있습니다.프롬퐁역 4번출구 도보 4분이면 됩니다.
숟가락살인마 | 1 | 0 | 1 | 2024-11-13 17:43